Search
Close this search box.

콘덴서 뱅크 전압차동 보호 방식

한국전력공사 등과 같이 대전력을 사용하는 전력처 특별고압 모선 콘덴서 뱅크에 주로 사용하고 있는 보호 방식이다.

이방식은 대용량 고전압으로 내부소자 구성이 여러개 Element로 구성된다.

이 중 어느 하나 Element가 열화하여 고장이 발생되면 그 때의 고장전류는 전체 뱅크용량 정격전류에 비해 소 전류가 돼

전체 정격전류 1.3 ~ 1.5배로 Setting 되어 있는 OCR을 동작시키지 못한다.

이런 이유로 특별고압 대용량 콘덴서 뱅크에 적용하고 있으며

Element 절연파괴 -> 임피던스 변화 -> 차 전압 발생 -> VRY 동작 -> 차단기를 모선으로 부터 분리한다.

이는 신속 정확하고 신뢰성이 우수한 System이 된다.

이 때 발생되는 차전압 계산에 대해 알아보자?